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6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에 즈음하여
  • 작성자 : 나은미
  • 등록일 : 2016-01-29
  • 조회수 : 4585

2016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에 즈음하여



 



 

존경하는 지역신문 임직원 여러분,

 

 

 

제4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우병동 위원장입니다.

 

 

 

저희 위원회는 2016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과정에서 보여준 여러 신문사들의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원회는 가장 중요한 책무인 우선지원대상사 선정과정에서 지역신문사들의 어려운 시장 환경을 고려하고 지원성과를 보다 확대하기 위해 충분한 협의와 숙고의 시간을 거쳤습니다. 또한 사업 검토, 심사 기준안 마련, 서류심사와 실사 그리고 평가에 이르기까지 촌음을 아껴가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예년보다 우선지원 대상사를 확대, 일간지 28개사, 주간지 40개사 등 총 68개사를 선정하였고, 이는 대략 74% 정도의 선정율입니다.



 

우선지원대상사로 선정된 신문사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아쉽게 탈락한 신문사에게는 마음 깊이 안타까움을 전합니다. 아울러 선정된 신문사는 기금 지원의 목적에 따라 양질의 저널리즘을 개발하여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회에서도 예정된 올해 기금사업이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제4기 위원회가 목표를 삼고 있는 ‘함께 하는 지발위’가 벌써 3년차를 맞이하였습니다. 지역신문사들의 어려움이나 건의사항을 듣고 고민해 오면서 아직도 갈 길이 멀음을 느낍니다. 초심을 잊지 않고 발전하는 지역신문을 위해 위원회는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건승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29일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 우 병 동